정치&경제뉴스

해군, SM-2 함대공 미사일 국내 첫 실사격 성공

작성자 정보

  • 작성자 슈어맨스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본문

17015844901527.jpg
강감찬함(DDH-II)이 자함으로 고속 접근하는 적 항공기를 모사한 대공무인표적기를 향해 SM-2 함대공 유도탄 미사일을 발사하고 있는 모습. /뉴시스

[더팩트 | 김해인 기자] 해군은 1일 동해 해상에서 SM-2 함대공 유도탄 미사일의 국내 첫 실사격 훈련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.

SM-2는 한국형 미사일방어체계(KAMD) 전력 중 하나로 적 항공기를 겨냥하는 대공 미사일이다. 지난 2004년 해군에 배치됐다.

이번 훈련은 한국형 구축함 '강감찬함'이 공중에서 고속으로 접근하는 대공무인 표적기에 대응해 SM-2를 발사해 명중시키는 방식으로 진행됐다.

그동안 국내에는 중·장거리 함대공 유도탄 실사격 해상시험장과 분석체계가 없어 환태평양훈련(RIMPAC)과 연계해 미국 하와이 태평양미사일사격훈련장(PMRF)에서 실사격 훈련을 해왔다.

이번 실사격 훈련을 통해 SM-2의 비행궤적과 비행자세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표적 명중 상황을 평가했다는 설명이다. 또 유도탄 실사격 훈련을 과학적·객관적으로 분석했다.

해군은 앞으로 새로 구축한 국방과학연구소 삼척해양연구센터 해상시험장을 활용해 해군이 보유한 다양한 전투탄 실사격 훈련을 실시, 실전 교전 능력을 검증하고 전투준비 태세를 높여나간다는 계획이다.


hi@tf.co.kr


<본 콘텐츠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더팩트(www.tf.co.kr)에 있으며, 뽐뿌는 제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.>

관련자료

댓글 0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전체 32,053 / 1 페이지
번호
제목/내용

공지사항


알림 0